작품은 픽사가 만드는 소위 ‘파트너 관계’이지 동일회사가 아님.
그러나 ‘니모를 찾아서’ 이후 윈-윈게임이었던 픽사와 디즈니의 투자계약관계에 의한 결합은 깨지고 말게된다. 계약관계가 픽사에겐 터무니없이 불리했기 때문이다.
현재 픽사가 만들어낸 작품으로는 토이스토리(1995년 개봉,
캐릭터를 비롯해 밤비, 라이온 킹, 미녀와 야수와 같은 무수한 애니메이션캐릭터를 보유하고 있고 있는 디즈니社야 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재산권'을 가진 글로벌 우량기업이다. 디즈니는 이미 리조트(테마 파크), 영화, 뮤지컬, 게임, 장난감, 아동완구 등 다양한 콘텐츠의 사업을 행하고 있는
캐릭터를 비롯해 밤비, 라이온 킹, 미녀와 야수와 같은 무수한 애니메이션캐릭터를 보유하고 있고 있는 디즈니社야 말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재산권'을 가진 글로벌 우량기업이다. 디즈니는 이미 리조트(테마 파크), 영화, 뮤지컬, 게임, 장난감, 아동완구 등 다양한 콘텐츠의 사업을 행하고 있는
캐릭터 창출이 가능하다. 선진국들이 본격적인 다매체 다채널 시대로 진입하면서 그에 따른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수요를 확대시키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로서는 해외 대형 배급사들의 애니메이션 제작 물량 축소로 인한 하청 제작 분야에서의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동시에 창작 애니메이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 「토이스토리 2」의 제작을 이끌어낸다.
2. 디즈니의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역사
① 최초로 CG를 사용한 (1986)
- 2D 캐릭터와 3D CG로 제작된 삼차원 배경합성 -
영화의 클라이맥스인 빅벤에서의 주인공 바실과 악당의 추격 장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