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

 1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1
 2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2
 3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3
 4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4
 5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5
 6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6
 7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7
 8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8
 9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9
 10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10
 11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11
 12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애니메이션] `디즈니 VS 픽사` 비교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제목 선정 이유
(2)디즈니와 픽사의 역사.

2. 본론
디즈니
1.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특징
2. 디즈니 초기 작품 ~ 최근 작품
3. 대표 작품 소개 - 미녀와 야수
픽사
1. 픽사 애니메이션 특징
2. 픽사 작품
3. 대표작품 - "니모를 찾아서"

3. 결론
(1). 디즈니 vs 픽사의 특징 요약
(2). 개봉 예정작 맛보기 소개 - 인크레더블
본문내용
1. 서론

(1) 제목 선정 이유

보통 일본 애니메이션은 많은 논의와 관심이 있어왔고, 소위 ‘애니메’라고까지 칭해지며 그들의 애니메이션은 사회 전반에 많이 알려져 있다. 그래서 색다르게 다른 국가의 애니메이션을 알아보고 싶었다. 따라서, 우리는 일본을 이어 세계 제 2위의 애니메이션 강대국인, 미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집중 조명해보고자 한다.

(2)디즈니와 픽사의 역사.

1) 디즈니의 역사.
1923년 월트 디즈니(1901~66)가 형 로이와 함께 '디즈니 브러더스 촬영소'라는 이름의 애니메이션제작소를 차리게 됨. 디즈니사는 1928년 11월 미키 마우스라는 생쥐 캐릭터를 "증기선 월리"에 등장시키면서 세계적 명성을 얻기 시작, 그 이후 피노키오, 밤비, 신데렐라, 피터팬, 잠자는 숲속의 미녀, 1백1마리의 달마시안 개 등 수많은 걸작과 캐릭터들을 쏟아냈으며,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고전적 캐릭터에 더하여 인어공주, 라이언 킹 등에 이르기까지 총 1천여 종의 세계적 캐릭터들을 보유. 수많은 작품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1993년에는 매출액 85억 달러를 이뤄내기도. 디즈니는 멀티 미디어 산업에 1995년 7월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여 영화 ․TV ․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출판, 음악, 외식업 등에 있어서 그 힘을 과시.

2) 픽사의 역사
1986년 애플사 내의 파워게임에서 밀려난 스티브잡스가 루카스 필름의 컴퓨터 그래픽 부서를 인수하여 독립시킨 회사가 픽사.
이때 처음 제작한 , 로 아카데미 단편애니메이션 상을 수상하는 등 발전을 거듭하게 되었고, 이런 단편과 각종 광고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91년 처음으로 디즈니와 3편의 디지털 장편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계약을 맺음. 자칫 계열사로 보이지만, 디즈니와는, 디즈니가 투자, 즉 돈과 세일즈 등을 지원하고 작품은 픽사가 만드는 소위 ‘파트너 관계’이지 동일회사가 아님.
그러나 ‘니모를 찾아서’ 이후 윈-윈게임이었던 픽사와 디즈니의 투자계약관계에 의한 결합은 깨지고 말게된다. 계약관계가 픽사에겐 터무니없이 불리했기 때문이다.
현재 픽사가 만들어낸 작품으로는 토이스토리(1995년 개봉, 아카데미상 수상), 벅스 라이프(1998년개봉,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토이스토리2(1999년 개봉, 아카데미상 수상, 음악상 노미네이트), 몬스터 주식회사(2001년 개봉,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음악상 수상), 니모를 찾아서(2003년 개봉, 아카데미상 수상), 인크레더블(2004년 개봉, 아카데미상 노미네이트) 등이 있으며 모두 아카데이미상에 노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