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Wii개발시 기존의 게임큐브의 공정을 그대로 계승해 하드웨어에 관한 별도의 큰 자본을 투자하지 않았으며 연구개발 및 신공정 하드웨어 생산라인이 없이 저렴한 투자비로 Wii을 개발하여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처럼 Wii는 게임 고객층의 확대를 위해 어린
Wii의 경우 국내에서는 22만 원 정도에 본체가 판매되고 있어, PS3가 닌텐도Wii의 1.7~2배 가량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 비디오게임시장에서 닌텐도Wii의 선전은 가격요인 측면에서 두 가지로 분석될 수 있다. 첫째, 앞에서 언급했듯, 디지털기기들의 대중화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
게임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소수 매니아만 이용할 수 있는 소니와 차별화를 두었고, 비교적 싼 제품의 가격은 소비자들에게 PS3보다 쉽고 부담 없이 구입 할 수 있는 심리를 제공하였다.
즉, 가격은 저렴하지만 기능은 가볍지 않고,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게임~교육용 소프트웨어까지 즐기
대응해 나가기 위해서 닌텐도는 가전 및 컴퓨터 업계의 대기업과의 연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네덜란드 가전 대기업인 필립스사와는 슈퍼 패미콘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CD-ROM플레이어를 개발하여 이미 시판중이며, 일본의 소니사와는 CD-ROM일체형 게임기를 개발할 계약을 맺고 있다.
이상과 같
가격.
-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