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인 게임보이 시리즈를 성공시켜서 위기를 극복했다. 2004년에는 닌텐도DS를 출시했다.
오늘날에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글로벌 비디오 게임 업계의 3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2006년 7월 7일에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 2007년 1월 18일에는 닌텐도DS Lite를 한글화하여 발매하였다.
닌
게임을 즐긴다는 것과, 마치 촬영을 한다고 하기 보다는 몰래카메라에 찍힌 듯 한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닌텐도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일반인을 가장한 빅 모델들을 활용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결국 이 덕분에 닌텐도DS는 '
닌텐도는 미국에서 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초기 진입방식은 직접판매가 아닌 현지국의 수입업체와 계약을 맺었다. 닌텐도는 현지회사를 통해 제품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졌다. 미국 현지에 맞는 제품구성과 그 문화권에 적합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소비자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일례로
한국닌텐도를 발족
2007년 1월 한글판 닌텐도DS Lite출시를 기점으로 하여 빠른 속도로
소프트웨어의 한글화가 이루어 졌고, 자회사 및 타 회사에서 한글판 게임이
지속적으로 발매되면서 ‘한글판 닌텐도’ 홍보효과를 이끌어냄
마케팅 사례 ? 1. 소비자층 확대
청소년을 비롯한 젊은 남성은 물론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 닌텐도는 포켓몬스터라는 매우 유명해진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렇듯 게임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엄청난 수익을 올린 것이 선두자리로 재도약의 큰 기반이 되었다. 그리고 게임기종 분야에서 경쟁사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