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규모와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게임시장. 이것이 우리가 게임시장에 관심을 갖고 된 이유이다. 그리고 이러한 거대한 고부가가치 시장의 중심에는 닌텐도(Nintendo)라는 브랜드기업이 위치해 있다. 닌텐도는 현재 비디오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닌텐도를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에는 앞에서 말한
Nintendo of Europe GmbH 설립7) 2000년대 • 2006: 닌텐도DS를 슬림화·경량화하고, 밝기조절 기능을 탑재한 후속 기종 ‘닌텐도DS Lite’ 판매 개시, 한국닌텐도주식회사(Nintendo of Korea Co., Ltd.) 설립,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 ‘Wii리모컨’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비디오게임기 ‘Wii’를 개발, 판매 개시
닌텐도는 Wii . DS 매출 호조로 ‘08 회계연도에 창업 후 최초로 연 매출 1조 엔 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인 4,827억 엔을 기록했다.
3. 닌텐도Wii 소개
1) 닌텐도Wii
2006년 12월 2일 출시된 TV에 연결해 즐기는 가정용 게임기이다. 게임 패드로 조작하는 기존의 게임기와 다르게 리모컨으로 조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2007년 1월 18일에는 국내에 기존의 닌텐도DS를 무게나 크기 면에서 개선시킨 닌텐도DSL이 150,000원으로 출시되었다.
< Wii >
국내에서는 2008년 4월 26일, 220,000원으로 출시된 가정용 비디오게임기이다. 리모컨을 한 손에 쥔 후 TV화면을 향해 움직이면 리모컨에 달려 있는 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