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잠시 잊혀지는 듯 했다. 그렇게 우리는 은연중에 닌텐도의 실패과정을 밀접한 소비자로서 지켜봐왔다. 그리고 닌텐도는 한동안 기억 속에 어릴 적의 향수로만 남아있었다.
그렇게 향수로만 남을 줄 알았던 닌텐도가 최근 새롭게 자신들의 이름을 각인시키며 다시 나타났다. 닌텐도 DS와 Wii를
실패원인
80년대 후반 패밀리 컴퓨터 게임(속칭 패미콤)이란 이름으로 전 세계의 개인용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또 전 세계 어린이들의 놀이문화를 바꾸어 놓았던 닌텐도의 입장에서 보면 지난 세월이 상당히 길었다고 할 수 있다.
수퍼 마리오 등으로 대표되는 닌텐도의 게임과 게임기가 전성기
1889년 야마우치 후사지로는 일본 교토에 화투와 트럼프 같은 카드제조회사인 닌텐도를 창업한다.1929년 야마우치 세키요가 야마우치 후사지로의 뒤를 이어 사장이 된다.
1933년 야마우치 세키요는 교토지역에 있던 카드회사를 모두 합병한다. 그 후 카드의 원재료인 종이회사를 인수하는 등 사업적으로
사례>닌텐도의 인적자원관리
이와타 사장은 급격한 인력 및 사업 구조조정은 지양하는 한편 점진적인 개선을 이루는 '조용한 혁신'을 추진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로 개발실패로 사내에서 외면 받던 직원들을 모아 사장 직속의 프로젝트팀을 만들어 줌으로써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했
자리를 되찾게 되었다. 닌텐도는 Wii를 통해 게임이 단순한 재미를 넘어서 가족 간의 감정과 사고의 소통을 이끌어내며, 게임 인구의 확대를 창출해 냈다. 이에 우리는 게임을 넘어 문화 콘텐츠로까지 자리를 잡게 된 혁신적인 제품의 성공사례에 궁금증을 갖고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