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콘솔이 아이들의 방에 자리 잡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이 집 밖에서 노는 시간은 점점 줄어들었다. 축구를 안 하면 친구들에게서 따돌림 당하던 시대에서 게임을 안 하면 친구들과 어울릴 수 없는 시대가 온 것이다. 현재 초등학생 대부분이 그들의 여가시간을 한 자리에 가만히 앉아 게임컨트롤러에
게임 콘솔이 이러한 문제점을 외면하고 그래픽 성능위주의 경쟁에 매달려있었던 반면 닌텐도는 그래픽 경쟁에서 벗어나 3차원 동작인식 기술에 기반해 아이들이 직접 몸을 움직이면서 게임을 하도록 만들었다. 2007년 4월과 12월에 출시된 소프트웨어Wii Sports와 Wii Fit이 그 대표적 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닌텐도제품이 유통되었었다. 다국적 기업으로서 닌텐도는 대한민국 외에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오스트레일리아, 네덜란드, 중국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09년 초 이명박 대통령은 “요즘 초등학생들이 닌텐도게임기를 많이 가지고 있던데, 우리도 닌텐도 같은 것을 개발해볼 수 없겠느냐”
게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또한 21개의 자회사와 9개의 계열회사를 전 세계적으로 거느리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까지 닌텐도는 10억 이상의 비디오게임을 전 세계에 판매하였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기 하드웨어인 "게임 큐브(
위(3.0±0.5%)보다 낮은 상승률을 5개월 연속 시현하는 등 전반적인 물가안정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전년도 기저효과 및 원자재가격 강세 등으로 상승률이 소폭 올라갈 가능성도 있다고 보았으나, 환율하락이 전 품목에 걸쳐 영향을 미치면서 지난달보다 상승률이 △0.2%p 둔화되고, 환율상승률이 08년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