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이나 중국 출신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이나 저항영화들은 애초부터 그 싹이 고사(枯死)되어 있었다. 1945년 해방 후에는 국민당의 엄격한 검열 속에서 모택동(毛澤東)에 대항하는 이데올로기 투쟁의 선전도구로 만들었다. 1950년대 대만영화는 정부의 정책을 홍보하거나 국민들의 정치의식
Ⅳ. 넥슨의 위기
1. 외부 요인
(1) 제도적 문제
최근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에 따른 사회적 관심의 증가로 정부는 아래와 같은 제도를 마련하였다.
먼저 셧다운제도이다. 게임접속제한, 과도한 게임 중독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시간을 일부 제한하는 제
1.1. 국가개황
건국일은 1912년 1월 1일(국경일은 10월10일 신해혁명 기념일임)이며 정식 명칭은 중화민국(Republic of china)이다. 대만의 현재 총통은 천수이벤이며, 수도는 타이페이이다.
1.1.1. 국기
중화민국의 국기는 신해혁명으로 청조를 쓰러뜨리고 국부로 존경받고 있는 孫文이 고안한 것으로
게임과 아케이드게임장을 합쳐 약 3조3,000억원에 달했던 것에 비춰볼 때, 시장의 지속가능성을 우려 할 수준으로 침체되었다. 이 여파로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나 축소되었다.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어난 분야는 온라인게임과 비디오게임이었다. 온라인게임의 경우 2006년에 비해 26%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
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