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1. 중국 대륙 대중가요
1949년
이후
-1949년 공산정부 수립이후
70년대 후반까지 대중가요는 종적 감춤
70년대 후반
~90년대 초
76년~78년 사이 대중가요 발버둥
- 공산정부의 주도세력들은 대중가요 배척
-> 대중가요의 발전을 억압
- 80년대 후반~90년대 초
->중국 락의 시작 (최건崔
Ⅰ. 서론
인터넷과 MP3의 활성화는 기존 음반시장의 제반 구조를 송두리째 꿔놓을 전망이다. 벤처기업의 성공 이면에 벤처캐피털이 있듯이 스타가수들의 뒤에는 음반업계가 있다. 이러한 가수와 음반업계의 연계 시장에 지각변동이 생기고 있다. 진원지는 바로 인터넷분야다. 음반업체들은 지금까지
가요 양식으로 자리를 잡았다. 1970년대 중반부터 전성기를 되찾은 트로트 분야에서 최고스타는 조용필이었다.
1990년대 야당에서 여당으로 탈바꿈한 김영삼 대통령의 문민정부는 초기에 공직자 재산 공개, 금융 실명제 등 파격적인 정치 공세를 펼쳤다. 대중 음악계는 트로트와 성인층 노래가 주춤하
년대 이전에 비해, 지금은 댄스음악 내지 소위 ‘돈 되는’ 몇 개의 장르만이 살아남아있다. 게다가 30대 이후의 세대는 가요시장에서 점차 소외되어 가고 있으며, 10대와 20대 위주의 시장이 전체 시장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는 그러한 과정을 대중음악이 자본주의화 되어가는 과정에서 나타
언론검열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 대부분이 상업적 방송국이다.
타이완에서는 중국 문화가 우세하다. 중국의 민속전통이 남아 있는 예술과 대중문화에는 중국화·음악·민속춤·공원·원주민 춤 등이 포함된다. 타이완은 중국 영화 제작에서 홍콩과 경쟁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