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역사
한국의 록음악의 역사는 신중현에서 비롯되었다. 신중현은 일본 색 음악을 혐오하면서 960년대 미국에서 성행한 인종 차별과 베트남전에 반대하는 록 음악을 발 빠르게 도입 했을 뿐 아니라 그 음악 정신인 저항과 자유의 정신도 흡수했다. 신중현이 서양의 록음악과 우리
한하여 주게 된다.)
⑵ 상호 협의 하에 출반하게 될 음반의 시장 출고가 (음반사에서 음반시장에 나가게 되는 음반의 가격결정은 음반기획사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한국 가요 음반의 경우 6600원에서 11000원대에 출고가가 결정되는 게 대부분이다)를 결정하고
⑶ 여기에서 음반사는 음반사의
e스포츠 대회
이와 같이 게임의 흥행열풍과 게임에 대한 시선집중은 전문 프로게이머를 양성하며, 이 프로게이머들이 펼치는 경기들의 흥행을 통하여 e-sports 산업이 발달하게 되며 게임전문 TV, 전문 잡지, 전문 인터넷 포털 개설, 게임전문 기자단의 등장과 같은 게임 산업의 확장을 가져오게 됨.
Ⅰ. 디지털콘텐츠의 법적 보호
1. 1차 자료가 저작권 등으로 보호되는 경우
1차 자료가 저작권법 등에 의해 보호되는 경우로서, 만화, 그리고 여기에 속한다. 이 경우에,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가 그것을 가공한 결과가 다음에 설명하는 것처럼 별도로 보호되는 것과는 관계없이 자신의 이익이 부당하
게임산업이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
게임이 기획되고 유통되어 게이머들에게까지 소비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친 산업
게임산업 현황
문화 콘텐츠 수출 부문에서 56%를 차지
문화 콘텐츠인 음악의 13배, 방송의 10배의 수출을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