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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현재화된 인생 표현
: 희곡은 무대 위에서 직접적으로 인생을 표현하기 때문에 그것은 언제나 배우의 행동을 통해 지금 눈앞에 일어나는 사건으로 현재화하여 표현한다.
5. 희곡의 양면성
: 희곡은 연극의 한 요소라는 점에서 '연극성(연극의 대본)'과 문학의 한 장르라는 '문학성'을 지닌다.
대중의 지적수준을 막장으로 몰고가서 그들의 뜻대로 조정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게 된다.
이에 막장드라마의 많은 병폐에도 불구하고 계속 제작되고 있는 막장드라마의 재생산에 대해 살펴보고 나아가서 막장드라마 재생산과 관련하여 그 해결 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고자 한
매체의 발달로 인하여 동시적이고 다중관점에 의한 인지방식으로 대체되고, 심오하고 중심으로 쏠리는 지각작용의 자리에 피상적이고 포괄적인 지각작용이 대신 들어서게 된 것에 기인한다. 그 결과 무겁고 복잡한 연극은 느린 독서행위와 마찬가지로 현란하게 움직이는 이미지들의 순환 앞에서 대중
연극, 광고 등을 통해 우리는 세상 사회를 보고 느끼고 생각한다. 그 시대를 반영하는 모든 문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영만으로 끝나진 않는다. 이 하나하나의 매체를 통해서 우리의 인식은 변화하며 영향 받는다. 우리는 이러한, 문화, 대중매체에 비춰진 장애인의 모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어떤
2.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1) 개념
자연주의의 정점에 다다른 사실적인 근대극에 대해 20세기 초에 시작된 다양한 반사실적 연극운동을 말한다. 대부분 현실이라는 환상의 파괴와 사실적인 무대형식, 전통적인 드라마를 부정하는 혁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상징주의, 표현주의, 다다, 미래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