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포크니 록이니 하던 편가르기는 먼 옛날 애기였다. 일본 대중음악표절 시비도 심심치 않지만 요즘 한국 대중음악의 현주소는 LA어느 뒷골목 쯤임에 틀림없다. 영어와 ‘한국말 아닌 한국말’이 희한하게 뒤섞여 잇는 곳. 지난 시대에는 그곳이 이태원이나 동두천 같은 기지촌과 미8군무대였는데…
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음악예술 등 예술를 포함한 문화 활동을 모두 포함하는 것을 말한다.
2. 대중문화의 특징과 비판
대중문화의 발전은 매스 미디어의 발전과 더불어 진행되고 있다. 매스 미디어는 그 자체가 문화 전달의 매체일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문화의 생산자이기도 하다. 특히 TV로 대표되는 전파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