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

 1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1
 2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2
 3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3
 4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4
 5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5
 6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6
 7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7
 8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8
 9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9
 10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10
 11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11
 12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12
 13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문화론] 대중음악의 현주소,해결방안 - 음악의 Copy와 표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문화 산업의 시대
나와 대중음악
불황 문제 제기
2.본론
대중음악이란
대중음악의 문제점
1. 라이브 공연장의 문제
2. 유통 구조의 후진성
3. 대형 연예제작사의 등장의 폐허
4. 방송의 문제
5. 편중된 10대 대중음악
6. 국가적 지원의 문제
7. 저작권 문제 (소리바다에 관해)
8. 음악 산업 전반에 관한 인프라에대해
9. 대중들의 무지와 무관심
10. 표절의 문제
대중음악의 해결책
1. On-Line에서 돈을 벌자.
2. 음악의 다양성을 확보하자
3. Live 공연 문화의 활성화
4. 공정한 제작관행을 확립
5.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
6. 유통구조의 혁신
7. 전문 인력 양성 기관 확충
8. 세계 시장을 겨냥하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21세기는 문화 산업의 시대이다. 영화 ‘실미도’ 와 ‘태극기 휘날리며’ 의 성과와 용사마와 지우히메의 열풍이 단적인 예이다. 사람들은 생활이 안정됨에 따라 문화를 향유하려 하고 이를 이용한 산업 효과가 커지고 있으며, 이중 다수를 상대로 하는 대중문화의 경우는 이루 말 할 수 없다. 그 중에 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대중가요 역시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고 있다.
국가적으로 힘든 일이 있을 때나 월드컵 같이 하나로 뭉쳐야할 때, 그에 맞는 대중가요가 생겨나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이렇듯 대중가요는 우리 대중들의 현실과 무관 할 수 없다. 특히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문화장르인 대중가요! 그 가요 속에는 우리들의 삶과 생각의 변화를 읽을 수 있다. 그러나 청소년이 한국 대중가요의 주요 구매 계층인 까닭에 다른 연령층은 대중음악으로부터 소외되어 가고 있고, 이런 분위기 속에 우리나라의 대중가요가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내가 처음으로 구입한 음반은 듀스의 “여름 안에서”였다. 그 테이프는 지금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 당시에 내 돈으로 산 첫 테이프였기 때문에 그 테이프 사서 듣기 전까지의 기분은 매우 설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