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리니지’는 1997년 3월 창립된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이다.당시 PC방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시작한 최초의 온라인 게임이었다. 그 후 ‘리니지’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계층의 유저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게임 문화를 형성했다고 볼수 있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 게임에 포커스를 맞추게 되었다. 그러던 중 우리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조사하면서 모든 온라인게임 안에서 나타나는 가상사회의 특징들이 리니지 안에 들어있음을 발견했다. 그래서 이 게임과 함께 가상사회가 대중문화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대해 네티즌 스스로가 직접 업데이트하며 현재 사회에서 등장한 신조어들을 빠른 속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인터넷 통신 언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며 이를 정착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은 주로 청소년층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부의 2007년 정보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 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
대하도록 힘쓰는 것이 블리자드의 언행 철학이다.
Embrace Your Inner Geek
최첨단 기술력에서부터 액션 피겨 제작에 이르기까지 열정과 창조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고 가진 끼를 녹여 내며, 독특하고 진취적인 사고방식이 창조적인 문화 형성으로 이어지는 곳이 바로 블리자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