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자유로운 창작과 그의 확산과 공유라는 시대적 흐름과는 상충되는 면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착안을 하여 우리들은 대중문화에 있어 사전심의 제도와 저작권법이 갖는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고찰해 봄으로써 대중문화에 대한 허용과 접근을 제한해도 되는 것이 과연 옳은지 따져보려 한
척도가 광고출연 빈도와 출연료에 의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산업이 과거와 달리 중요시하는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마케팅에 있어서 광고가 그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광고는 기업에게는 제품 홍보에 기회를 주고 소비자에게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한 과도한 사생활 침해 조항, 3) 연예인들의 연예 활동에 대한 자율적 의사결정을 과도하게 침해하는 조항, 4) 계약해지 통보 후 연예기획사의 수익배분 면제 조항, 5) 연예기획사에 특별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연예인의 동의 없이 계약 당사자로서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있도록 한 조항 등이
인터넷 환경이 세계 최고라는 점에서 기인한다. 일본이 200만 회선정도에 불과한 초고속 통신망을 운용하고 있는 반면 한국의 인터넷환경은 800만 회선이 넘는 초고속 통신망을 운용하고 있어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다. 더구나 CDR의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대중음악의 주요 소비층인 중·고생들에게
대한 논란이 P2P 산업 전체에 대한 논쟁으로 비쳐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P2P 관련 분야에도 직,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체계적인 연구가 매우 필요한 시점이다 .
또한 최근 파일공유서비스를 둘러싼 이용자와 사업자, 음반사업자, 예술가, 공연가 등 이해 당사자들의 첨예한 대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