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는 현생인류의 시작과 함께 출발했다는 설도 있다.
2) 역사적으로 낭만주의의 결과물
낭만주의자들은 감상 취향의 예술 개념을 확장시켰고 잇따라 그 개념은 다양한 심미적인 현실 도피로 향하는 길을 열었다. 낭만주의는 최초의 중요한 대중적인 문학 및 예술 운동으로서 18세기 말 산업혁명과
치는 현생인류의 시작과 함께 출발했다는 설도 있다.
2) 역사적으로 낭만주의의 결과물
낭만주의자들은 감상 취향의 예술 개념을 확장시켰고 잇따라 그 개념은 다양한 심미적인 현실 도피로 향하는 길을 열었다. 낭만주의는 최초의 중요한 대중적인 문학 및 예술 운동으로서 18세기 말 산업혁명과 프
소통으로서의 음성-청각간의 관계를 생각해 볼 때, 시각은 보다 비소통적이고 관조적인 감각으로 이해될 수 있다. 그리고 분명 현대의 시각중심주의는 대중에게 소통의 의지를 박탈하는 일방통행만을 강요하고 있다.
Ⅲ. 현대의 문화산업과 포스트모던 예술
1) 복제의 시대, 가상의 범람
본인은
Ⅰ. 서 론
언어를 초월한 문화적 접근이 가능할 뿐 아니라 장애인의 심리치료에도 용이하게 사용되는 등 그 활용방법은 무궁무진하다. 따라서 이러한 인형극의 효과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혼자서의 발전은 취미에서 그치거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인형극은 손인형, 줄인형, 막대인형, 탈인형, 그
예술) 극한의 방법도 동원된다. 이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 작가는 이탈리아의 피에르 만조니인데, 그는 그의 배설물을 캔에 담아 파는 행위 예술을 하였다. 예술가의 배설물조차도 예술이라는 주장이다.
이러한 막다른 곳이라고 느껴지는 곳에 이르면, 미술에 문외한도 미술은 더 이상 사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