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재즈 시장으로부터 일반 대중음악(Popular music) 시장으로 건너가서(crossed over) 팔렸기 때문이다. 크로스오버는 타 장르와의 합일을 통해 새로운 장르 합일로서 본래 가지고 있었던 특성이 부각되거나 소멸하여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재즈의 거장 마일즈데이비스는 [Bitches Brew] 앨
재즈를 시도했다. 그리고 90년대 들어와 그는 다시 정통재즈를 현대적으로 다시 해석해 자기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와서 John Mayer등 여러 팝아티스트들과 협연을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가까이 다가갔다. 다시 이야기하면 그는 60년대 이후 Miles Davis와 함께 재즈의 가장 중심
음악을 완화되고 압축된 것이라고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3. 대중적인 음악으로서의 쿨 재즈
쿨에서 몇몇 연주자들은 모던 재즈를 통틀어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악인들이다. 트럼펫 연주자 마일스 데이비스와 색소폰 연주자 스탄 겟츠의 연주는 꾸준하게 나이트클럽과 콘서트 홀 등
재즈를 통 해 음악에 대한 꿈을 꾸게 되었으며 그러던중 어느 독지가의 도움으로 코넷을 사서 독학을 하게되었는데 사고로 인해 소년원에 들어가게 되었 다. 하지만 소년원에 들어가서 코넷을 연주할줄 아는것을 알게된 소년 원 음악교사로부터 제대로된 교육을 받게 되었고 소년원의 밴드에서 리 더
재즈는 간단히 특징만 짚어보면 LA(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시작되었다.
낙관적이고 부드러운 리듬 강조된 멜로디 절제된 느낌이 특징이다. 서부 해안지대 특유의 편안한 정서를 재즈에서 표현하였다.
이렇게 쿨이 대중적인 인기를 끌자, 음악적인 주도권을 서부의 백인들이 잡자 동부의 흑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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