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기술, 멀티미디어기술 및 관련 소프트웨어 기술 이용
사이버 공간를 주된 학습지로 삼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주로 맞대면(face to face) 교육을 통해전문대학 또는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 인증, 학위를 주는 고등 교육기능을 수행 하는 평생 교육 시설의 한 형태 이다.
대학교 교육(P-2)이 2,680억 달러, 기업교육이 660억 달러, 유아교육이 400억 달러, 평생교육이 120억 달러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국에서 기업대상 e-Learning(Corporation Training)은 교육산업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확실한 시장 중의 하나이다. 아직까지는 시장이 비교적 작고 초기단계이기는 하지만
이러닝)의 개념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단일순환학습일까? 이중순환학습일까? e-learning의 정의는 매우 어렵다. 어떤 연구자는 새로운 학습유형에 대한 설명을 위하여 삼중순환학습의 개념을 제시하기도 하였다. 삼중순환학습은 이중순환학습의 강화된 형태를 삼중순환학습이라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Ⅰ. 서론
e-Learning 시장이 아직은 초기 단계이고 앞으로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분명하지만 단순히 그러한 가능성만을 보고 뛰어들어서는 성공하기 어렵다. e-Learning 은 기본적으로 기술적 바탕 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기존의 교육과는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한다는 측면
Ⅰ. 서론
이러닝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요구에 부응하는 매력적인 학습방법으로서 인터넷 환경의 개선으로 인해 급격하게 증가되어 왔다. 웹을 기반으로 한 이러닝이 대학교육 현장에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지식정보화사회에서 요구되고 있는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