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염세주의 철학자로 알려진 아르투어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는 칸트의 물자체(物自體, Ding an sich)를 '삶을 위한 맹목적 의지'로 해석하여 세계의 실체는 의지라는 주의설에 입각한 형이상학적 체계를 세웠다.
그러나 이러한 형이상학적 체계는 실천 철학으로서의 그의 논점으로 가야
대한 정의를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질송은 형이상학 탐구의 출발점은 존재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변에서부터 출발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질송은 존재가 인간 인식의 제 1원리임이 널리 인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그것이 제대로 파악되고 있지 못하는 것은 그 책임이 그것을 연구하는 형
대한 네 가지 근본에 대하여>로 예나 대학에서 철학박사학위를 받음
1819년 -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집필
1820년 – 베를린 대학 강사로 취임하지만, 헤겔의 명성에 눌려 퇴임
1831년 – 콜레라를 피해 프랑크푸르트로 이사, 한 마리의 개와 남은 여생을 보냄
1839년 – 논문이 왕립 노르웨이
I. 서론
아르투어 쇼펜하우어의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는 인간의 인식과 세계의 본질에 대한 깊은 탐구를 담고 있습니다. 제목에 있는 바와 같이 가장 중요한 내용인 세계를 '의지'와 '표상'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쇼펜하우어는 '의지'를 갈망하는 것, 즉 모든 생명체가
세계는 인식 주관에 의해 인식되는 바일 뿐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인식기관과 우리 내부의 기능인 悟性을 통해 세계를 인식한다. 따라서 우리 외부에 있는 사물 자체 다시 말해 물자체는 우리에게 인식되지 않는다.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것은 인식기관과 오성을 통해 우리 안에 인식된 것 즉, 표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