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자본, 인적 규모에 비해 기존 시장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진로, 두산 등의 대기업의 잇단 신제품의 출시 때문에 시장에서 어려운 경쟁을 펼쳐나가야 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리고 현재 주류산업은 현황은 맥주, 소주, 양주 순이며, 전통주 시장으로 나눠 질 수 있다. 국순당은 국내 주류시
있어서 매우 적합한 사례가 될 것이다.
이 보고서는 연구를 통하여 E-마트가 왜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 업계 1위가 되었는지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월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실패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 행동 패턴 연구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분석도 나왔다.
그러나 온라인 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다. 가격 우위도 기술 우위도 선점하지 못한 우리나라로서는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연구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
분석 도구
질의 및 분석 도구, 보고서 작성 도구, 의사 결정 시스템, 온라인 분석처리, 데이터 자동 분석 처리 등이 가능한 도구이다.
(4) DBM 전략 실행
고객 활성화 전략, 고객 애호 전략, 고객 관계유지 전략, 신규 고객 확보 전략 등을 실행
최초의 구축 목적이 한국형 CRM을 목적으로 하였고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