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 이원론적 견해를 취하고 있다. 데카르트의 심신이론은 이원론적 성격에서 거의 벗어나지 못할 만큼 확고부동하고, 모든 속성을 다 공유할 수 있는 이론으로 지탱되어져 왔다. 데카르트에 의하면 신체와 감각은 인간의 존재를 확인하는데 필요하지 않았다. 데카르트의 물질적 기계관은 인간의 신
Ⅰ. 서론
가정폭력과 아내학대에 대한 개념정의는 관점에 따라 다르게 쓰이고 있다. 먼저 가정폭력은 사회과학 일반의 관점에서 쓰이는 용어로 가족을 분석단위로 하여 폭력은 가족체계의 맥락에서 성을 중립적으로 나타난다. 또한 폭력의 피해자의 성이 전제되지 않은 채 가족성원간에 발생하는 것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만들어 냈다.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의 존슨(Roger Johnson & David Johnson), 존 홉킨스 대학교의 슬래빈(Robert Slavin), 메릴랜드 대학의 데이빗슨(Neil Davidson),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케이건(Spencer Kagan)등의 학자들이 바로 협동학습을 이끌어 온 대표적인 학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론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이다. 두 번째는 2단계로서 산업 구조론적 접근방식으로 정보기술이 다른 물건과 같이 재화로 전환될 수 있는 것으로 보았다. 세 번째는 경영전략론적 접근방식으로 정보경영을 주요한 업무로 간주하였다. 4단계인 사회문화론적 접근방식에서는 미시적, 소비적 관점에 주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
1) 통합된 유기체
유기체란 그 개인의 사상, 행동 및 신체의 존재 모두를 포함하는 전체로서의 한 개인을 지칭한다. 로저스에 의하면 이러한 인간 유기체는 통합적으로 조직된 체계를 이루고 있다. 로저스의 유기체이론은 신경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