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 속에 온기를 불어넣는 이야기로서 인간적 연민을 불러 일으킨다. 결국 '패왕별희'는 중국의 복잡한 현대사의 굴곡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들의 모습에 대한 메타포로서 의도적으로 선택 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러므로 데이와 샬루, 그리고 쥬산의 삶은 역사 속에서 이루어지는 것임과 동시에 경극
영화의 바탕이 될 원작을 처음 보았을 때 그리 탐탐히 여기지 않았으나, 꼬박 일년이 걸린 시나리오 작업을 통해 그는 자신의 영화에 색채를 집어넣고 탄탄한 한편의 드라마를 만들어갔다. 93년 칸느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패왕별희]는 예술과 오락이 절묘하게 결합된 영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수
데이와 샬로. 1977년. 다시 처음 장면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것이 '패왕별희'의 마지막 공연이다. 그리고 데이는 자결한다. 이 영화는 이중의 이야기 구조를 지닌 극중극 형식을 가지고 있고, 또 , 처음과 끝의 공간이 무대 위라는 사실은 어쩌면 이 영화 전체가 경극의 무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들게끔
영화언어에 일대 혁신을 가져와 대륙중국영화를 처음으로 세계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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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패왕별희 감상문
이 영화는 시사성이 매우 짙은 영화로써 패왕별희의 주인공 데이의 인생이 청말에서 군벌시대, 일본치하, 국민당 정부, 공산화, 문화혁명 등 데이의 일생 동안 너무 도 많은 변화와 개혁이
패왕별희>. 중국 전통의 경극을 바탕으로 중국 현대사의 질곡과 이성애, 동성애의 문제에 접근해간 이 영화는 주제 자체는 많이 퇴색되고, 중국 당국의 입맛에 맞아 떨어지는 쪽이었다. 하지만 영상의 스타일은 경극이란 화려한 소재에 걸맞았다. 이 영화로 칸느영화제 대상을 수상하였다. 국제적인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