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기 프랑스 철학자 조르주 루이 뷔퐁 “글은 사람이다.”
․ 루이제 린저 “사람과 그 사람이 쓴 글은 똑같은 것이다.”
․ 아라비아 속담 “네가 쓰는 글은 너를 가장 닮는다.”
․ 세네카 “문장은 사상의 옷이다.”
․ 앙드레 지드는 글쓰기를 악기에 비유하면서 정확성을 강조함
Ⅰ. 타악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작은북
1) 자세
악기의 높이는 북면이 허리보다 약간 낮게 한다. 행진하며 연주할 때에는 오른쪽으로 약간 비스듬히 기울인다.
※ 채 잡는 법
북채는 북채를 3등분하였을 때, 3분의 2지점을 잡고, 북채 끝이 북면의 중앙에서 직각이 되도록 한다. 오른손은 손등이 위
독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Ⅱ. 읽기의 본질과 읽기 학습
1. 읽기의 본질
1) 질문의 제기와 그 해결
지금까지 대체로 읽기는 이해와 의미 획득이라는 점에 초잠을 두어 정의되어 왔지만, 아직까지 읽기에 대한 공식적인 정의는 내려지지 않고 있다.
그런데 읽기를 하는
제1장 꿈의 문제에 관한 학문적 문헌
프로이트는 이 책에서 꿈의 기묘성과 애매성을 설명하고, 인간의 마음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힘의 정체를 살펴 밝히고자 하고 있다. 우선 1장에서는 지금까지 꿈에 대해 이루어져 온 업적과 꿈 문제에 있어서의 학문적 현상을 개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꿈의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