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처음 읽는 독일 현대철학> 253쪽부터 306쪽까지
1) 유대인이 유럽에서 고통을 당했던 것은 유대인들이 거기에서 주권국가를 갖지 못했다는 의미인데 이제 팔레스타인 사람들도 동일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팔레스타인은 주권이 없는 2등 시민으로 그 지역에서 살아야 하니까요. 주권은 ‘권리를 가
1. 독일철학에 들어서다.
‘독일철학’이라는 표제어에는 ‘독일’과 ‘철학’이라는 두 가지의 범주가 자리 잡고 있다. 독일이라는 국가는 명확한 국경선을 가지고 있는 현대국가이니 - 물론 근대에도 그 지리적 구획은 가능한 개념이긴 하다. - 그 물리적 실체에 대해서는 논의의 여지가 없다 하
Ⅰ. 개요
한국철학의 연구는 서양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되는가? 아니면 한국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하는가 아니면 비교철학적 관점에서 해야 하는 지에 관해 물을 수 있다. 이남영의 주장을 살펴보자(이남영, 1986, 157-173). 그는 동양철학의 연구 방법을 객관적 연구와 주관적 연구로 구분한다. \"객관적
분석적 교육철학
피터스의 교육개념 분석:
①규범적 기준으로서 교육은 가치있는 것을 전달함으로서 그것에 헌신하는 사람을 만든다는 것.
②인지적 기준으로서 교육받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기술, 방법상의 요령이 아닌 원리,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③과정적 기준으로서 교육은 교육받은
목차
서론: 칸트와 그 후계자들에 있어서의 독일철학
본론: 요약 및 추가 설명
1, 경험에 대한 칸트의 견해
2, 순수이성비판의 구조
3, 사물들 자체
4, 칸트철학의 영향력-
5, 피히테의 철학
6, 헤겔의 철학
7, 쇼펜하우어와 니체의 철학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