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다지만 그 동기의 다양한 모습은 부모나 교사의 태도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동기이론에 주목해야하고, 아이들의 동기를 항상 관심있게 관찰해야 한다.
오늘은 영상 속에 보여지는 많은 동기와 관련한 내용 중 과잉정당화 가설과 학습된 무기력에 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교육과정이나 교과서를 구성하는 데 별 도움을 줄 수 없다. 기능과 책략 둘 중에서 어느 하나를 배제할 수는 없지만 어느 부분에 강조점을 둘 필요가 있다. 학교라는 한정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모든 것을 가르칠 수 없으므로 좀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이때 기능을 중심으로
정책을 진행시키는 사람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또한 배우는 사람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더불어 직접 교육과정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해 봄으로서 오늘날의 영상운동현장 속에 직접 들어가서 보고, 듣고, 느껴보는 것 더불어 이들의 깊은 고민의 지점들까지도 만져보는 것이 이번 연구의 목적이다.
주는 어떠한 이벤트, 사건이 존재할 때 그 순간이 바로 행복이다’라고 말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내가 현재 내 생활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것, 누군가 온전한 내 모습을 그대로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
주는 문학이며, 생동의 언어와 투사적 서술을 특징으로 한다. 아래에서는 이런 해석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겠다.
첫째, 김유정의 소설에는 일제의 폭압적인 식민지 수탈 제도가 숨어있다. 김유정은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추구할 수 없는 왜곡된 현실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라도 삶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