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인 것이다.
그런데 이론적으로 말하자면, 거꾸로 분리되어 있던 혼과 백을 불러들여 일치시키는 <삶의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다만 어디로 불러들일 것인가? 라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가장 알맞은 것은 죽은 사람의 육체인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지 해골이 남을 뿐이다. 여기서 백골이 된 해
인간이성절대주의와 과학기술만능주의에 근거한다고 할 때, 생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서구의 이성주의적·과학기술적 접근만으로는 또 다른 한계에 봉착할 수밖에 없다. 또한 생태 위기는 국지적·단편적인 문제가 아닌 전지구적·복합적 문제이기 때문에, 어느 한 쪽 진영 또는 어느 한 분야의 사상
문제들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근본적으로 숙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응하기 위함
② 일상적 삶 속에서의 철학적인 사유
- 보다 종합적이고 추상적인 관점으로 깊고 넓게 변화해 가는 일을 경험
- 문제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근본적인 사유로 철학을 경험
③ 이성적 존재로서 인간의 아름다움: 신중하게
문제들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근본적으로 숙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응하기 위함
② 일상적 삶 속에서의 철학적인 사유
- 보다 종합적이고 추상적인 관점으로 깊고 넓게 변화해 가는 일을 경험
- 문제에 대한 총체적이고도 근본적인 사유로 철학을 경험
③ 이성적 존재로서 인간의 아름다움: 신중하게
하나의 이념적인 성격의 것이라 하더라도 매우 지혜로운 것임에는 틀림없다. 그것은 모든 현상이나 사물들이 개별적으로 존립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유기적연관 속에 있으므로 보는 까닭에 고립된 개별아 라는 관념을 초극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다. 그리고 생명의 존중, 만물 애호, 경건한 삶의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