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는 영화의 성공으로 대중들에게 명성을 얻게 된다. 그렇지만 뒤라스는 이미 여러 편의 소설을 썼는데, 그 중 <모데라토칸타빌레>가 가장 유명하다. 1960년대에는 <앙데스마 씨의 오후>, <영국인 애인>, <파괴하라고 그녀는 말한다> 등을 출판한다.
②작가가 추구하는 문학의 특징과 작품에 나타
사랑과 욕망은 주제라기보다는 뒤라스의 생애와 작품을 관통하는 거대한 흐름이라 할 수 있다.
시대적 배경
이 소설이 쓰인 시대는 20세기인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이다. 이 때의 소설은 가장 극단적인 모습으로 이해하기 힘들고 이 시기의 작가들은 실존주의 소설 경향들과 메시지 문학, 다시 말해 독
< 슈베르트 Franz Peter Schubert(1797~1828 / 오스트리아) >
‘가곡의 왕’ 프란츠 슈베르트가 현세에 남긴 유산은 낡은 악보, 의류 및 침구를 다 합하여 63굴덴1) 화폐단위
정도로 평가된다. 그러나 그의 불멸의 작품목록은 10곡의 교향곡을 위시하여 7곡의 서곡, 수종의 오페라, 15곡의 현악4중주곡, 7곡의 미
수 있다.
망명자(exilee)1980
그녀는 대부분의 작품에서 망명 등 여러 자신의 개인적이고 역사적인 상황을 주제로 하여 상징적으로 다루었고 시각적, 언어적 형태로서 변화와 단절에 의한 전치를 재현하였다. 이민자로서 귀환에 대한 갈망과 그것의 좌절, 한국과 미국, 그 어디에도 속할 수 없는 두
자신의 세계를 영화 속에 투영하는 '작가'가 되야한다고 주장했다.
작가주의
1954년 1월, 프랑소와 트뤼포 (François Truffaut)는 <프랑스 영화의 어떤 경향 : A certain tendency of the French cinema> 이라는 글을 통해 기존의 영화들은 '시나리오 작가(Writer)의 영화' 이며, 프랑스 영화들이 영화제 수상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