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사실 그것을 이루는 물질의 본질에 있어서는 크기에 비해 가벼운 것을 추구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 중요한 것은 물질이 만들어내는 공간의 크기이지, 물질이 갖는 무게의 크기가 아니기 때문이다. 즉, 자동차 또는 집의 안팎에서 보이는 공간의 크기에 대한 욕심이지, 그것을 구성하는 물질
제품들을 살쳐보고 작업대 상판과 문의 재질, 색상 등을 살펴본 후 가족 수, 나이 취미, 취향 등을 고려하여 형태를 결정한다.
(2) 오피스 시스템 가구 및 시스템 의자류
시스템 가구는 가구와 인간, 가구와 건축, 가구와 가구 사이의 관계 등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이며, 과학적으로 평가하여 사용에 적
제품의 형태를 발명하여 환경변화에 대응해왔던 디자이너들이 이룰 수 있는 가능성 또한 확대되었다.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재료의 출현이 언제나 디자인과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것임은 틀림이 없지만, 이 글에서는 신기술과 신재료가 폭발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산업혁명 시기부터 디자인에
하지 않으면 안 된다.
1. 디자인의 어원
디자인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어원인 라틴어 "데시네레(Designare)"는 "표시하는 것(to mark out)"즉 "계획을 드러내어 표시하는 것"을 뜻하며, 나아가 "마음속에 있는 생각을 그림이나 형태로 발표하는 프로세스"를 가리킨다. 또한
대한 문제가 중시됨에 따라 일반화되었다. 환경디자인은 지난 기사에서도 다룬 적이 있다. 우리의 터전을 보다 아름답고, 편리하게 도시미관은 우리가 책임져야 할 것이다.
환경 디자인은 건축디자인, 옥외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디자인, 공예디자인 등 디자인 분야를 종합적인 시점에서 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