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재’의 아우라를 영화적 재현이 파괴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 배역에 몰입해 작품의 가상 속 캐릭터를 완전하게 연기해 낸 연극배우와는 달리, 영화배우는 온전히 그 인물이 되지 못하고 컷이 바뀔 때마다 아우라가 차단당한다. 재현의 매체성이 실재의 양태를 방해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3) 보
실재를 지배하고 대체하는 사회다. 그리하여 이제 재현과 실재의 관계는 역전되며 더 이상 흉내낼 대상, 즉 원본이 없어진 시뮬라크르들이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극실재(hyper alit : hyper reality)를 생산한다. 즉 시뮬레이션이 사회적 질서를 지배하고 모델이 현실적인 것에 선행하며 사회를 극실재로서 구
재현의 한계점
1) 이미지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영화는 역사의 복잡한 연관관계를 단일 구조를 가진 네러티브로 환원시킴으로써 과거 현실의 다양한 측면을 사장시킨다.
왜냐하면 영화나 다큐멘터리를 보면 외적 실재의 직접적인 반영이 아니라 특정한 의미를 전달하도록 자료들을 하나의 이야기로
실재의 사이 어디에 위치하든 연극에서 재현은 그 재현되는 대상의 실체를 보여 주며, 그 실체가 우리의 정체, 실존적 상황을 드러낸다”는 문장이 나옵니다. 특정 연극을 한 편 사례로 골라 그 연극에서 재현되는 대상은 무엇이고, 그를 통해 보여지는 대상의 실체는 무엇인지, 또 그 실체가 드러내는
실재로 요리법을 습득할 수 있게, 정리된 텍스트와 이미지를 게임 속에서 3D로 재현하고 요리를 하고 있는 듯 한 느낌을 갖도록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효과를 극대화한다.
구 분
음 식
혼자 먹는 음식
메밀국수 녹말국수 난면 메밀만두 수교의 계란탕 와각탕 전복탕
붕어찜 해삼찜 개장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