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이브커머스 개념
비대면 생활에 익숙해지는 가운데,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다. 그중 소비 방식도 큰 변화가 있었다. 20년 1월 기점으로 최초로 온라인 소비의 비중이 오프라인 소비를 넘어섰고, 점차 온라인 소비의 비중은 늘어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 및 서비
유대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와 스폰서십 뿐만 아니라 특정 사운드, 맛, 촉감, 냄새, 이미지 그리고 '라이브(Live)' 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이 고객들의 감성적 유대와 체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미국의 체험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잭 모튼 월드와이 드(Jack Merlon Worldwide)가 실시한 리
라이브(Live)' 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이 고객들의 감성적 유대와 체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미국의 체험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잭 모튼 월드와이 드(Jack Merlon Worldwide)가 실시한 리서치에 따르면 응답자의 3분의 2이상이 라이브마케팅(Live Marketing) 경험은 브랜드와 제품의 전반적인 평가에 매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미디어의 발전과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오프라인 소비는 위축되고 온라인 유통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등장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라이브커머스는 주목할 만한 현상으로 부상하였
2. 인터테인먼트 마케팅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영화, 음악, 공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마케팅 활동에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은 즐거움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