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터테인먼트 마케팅엔터테인먼트마케팅은 영화, 음악, 공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마케팅 활동에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엔터테인먼트마케팅은 즐거움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돈을 쓰고 있다.
유대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와 스폰서십 뿐만 아니라 특정 사운드, 맛, 촉감, 냄새, 이미지 그리고 '라이브(Live)' 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이 고객들의 감성적 유대와 체험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미국의 체험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잭 모튼 월드와이 드(Jack Merlon Worldwide)가 실시한 리
[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
-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1981년 창립이후 대한민국 정보통신과 IT를 선도.
- 대한민국 최초 2,000만 회선 확대. ( 81년 창립 당시 450만 회선 → 2013년 약 2,000만 회선 )
- 아시아 최초 첨단 위성통신망과 초고속 인터넷 망 구축
- 대한민국 최초 '무궁화호' 개발 및 위성통신 발사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아직은 성숙되지 않았지만 티켓 구매, 증권 거래와 같은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은 모바일 인터넷과 같이 제한된 화면 속에서 그렇게 복잡한 구매절차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케팅 비용 분석
하지만 이는 엄청난 마케팅 비용의 지출을 통한 시장 선점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SKT도 이에 대응하여 최근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여 맞대응하고 있는 추세이다.
프라임시간대 광고를 집중적으로 내보냄으로써 엄청난 마케팅비용을 지출하면서 경쟁을 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