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시기에 네이버는 2011년 2월 네이버톡으로 한국시장에 문을 두르렸으나 6월 일본에서 출범한 라인에 의해 통합되게 된다. 네이버 톡과 통합된 라인은 2011년 8월 31일부터 한국어 지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한국시장 진출을 하였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랭했다. 그 이유는 카카오톡이 시장 선점 떄문
라인은 모바일게임 퍼블리셔라는 점에서 개발사 입장에서는 RS에 따른 매출액(35% 배분율)이 바로 영업이익이기 때문이다.
특히, 연중 매출액이 유지될 수 있는 수명주기가 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경우 또는 3~4개의 라인 게임이 연간 출시될 경우에는 일본라인에서만 발생할 수 있는 이익 규모는 게
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
라인 어플리케이션과 PC버전 라인의 메뉴 하단 부분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다. 지역광고는 라인의 위치 전공 기능을 활용하여 할 수 있다. 사용자가 특정 지역에 접근하면 해당 지역의 광고가 보이도록 하는 것이다. 광고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네이버가 이미 맺어놓은 광고 제휴 기업들을
일본시장 상식
• Naver History
1999 네이버컴(주) 설립, 검색 포털 ‘네이버’ 서비스시작
20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6 인터넷 서비스 운영기업 NHN서비스(주) 설립
2009 창립 10주년 맞아 기업로고(CI) 변경
<중 략>
• Line Corporation 설립 과정
일본에 네이버 재팬이 한국설립 2년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