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르디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트라비아타(La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라(Flora Bervoix)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서 두 사람은 다시 만나지만 알프레도는 많은 사람 앞에서 비올레타를 거칠게 모욕한다. 제르몽이 나타나 알프레도의 경솔한 행동을 꾸짖고 비올레타는 비통한 눈물을 흘린다.폐병이 악화돼 침상에 누워 지내는 비올레타. 그녀의 운명이 경각에 다달았을 무렵에
베르디 초기작품 중 예외라 할 만큼의 성숙미를 가짐
베르디의 작곡 형태의 전환점
북미에서 7번째로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희곡 ‘음유 시인’을 기초로 작곡
1853년, 로마에서 초연
1857년, 발레 장면을 추가로 삽입
파리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작품(5막 구성, 발레를 포함한 화려한
1. 문화, 예술의 영향력
문화는 그 사회에 영향을 받으면서 동시에 사회에 영향을 준다. 문화는 개인의 사상에 영향을 끼쳐 사회집단들의 감정과 상상을 조직하게 한다. 또한 문화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고, 사회 구성원들의 사상, 가치를 확인하게끔 한다. 문화의 한 부분인 예술작품은 사람들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