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르디오페라의 특징
베르디의 오페라는 일반적으로 3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① 1기 - <오베르토(Oberto), 1839>, <나부코(Nabucco), 1842>, <루이자 밀러(Luisa Millar), 1849> 등
② 2기 - <리골레토(Rigoletto), 1851>,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1853>, <아이다(Aida), 1871> 등
③ 3기 - <오텔로(Otello), 1887>, <팔스타
파리에 있는 비올레타의 살롱에서 노래하며 마시는 등 호화로운
만찬회가 열리고 있다. 순진한 시골청년 알프레도(Alfredo Germont)가
자신을 사모해오고 있었음을 알게 된 비올레타(Violetta Valery)는
처음에는 알프레도의 사랑을 비웃지만 점차 그 마음이 진심임을 알게 됐고, 그녀 역시 알프레도를 마음
Ⅰ. 서론
19세기의 오페라 사상에 있어서, 바그너와 상대적으로 거대한 업적을 남건 것은 베르디는 바이로이트의 거장인 바그너가 도이치 음악극의 표현력을 최대한으로 확장하였던 것과는 달리 이탈리아 오페라 본래의 생명을 최고의 표현으로 결정시켰다고 할 수 있다. 바그너에 있어서 오페라는
La Bohème)>>, 1900년에는 《토스카 (Tosca)》, 1904년에는《나비부인 (Madame Butterfly)》등을 발표하여 엄청난 성공을 거둔다. 이 세작품은 오늘날 그의 3대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후 그는 베르디, 바그너와 함께 세계의 오페라 극장에 서 가장 인기 있는 오페라 작곡가가 되었다. 1907년 미국으로 건너가
베르디 초기작품 중 예외라 할 만큼의 성숙미를 가짐
베르디의 작곡 형태의 전환점
북미에서 7번째로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희곡 ‘음유 시인’을 기초로 작곡
1853년, 로마에서 초연
1857년, 발레 장면을 추가로 삽입
파리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작품(5막 구성, 발레를 포함한 화려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