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레저산업, 스포츠산업의 개요
1) 레저산업이란?
레저산업(leisure industry)이란 ‘레저수요를 수용하기 위한 유무형의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 제조, 판매하며, 나아가서는 소비의 촉진을 위한 제 유형의 산업’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레저산업은 크게 협의의 레저산업과 광의의 레저산업으로 분류
해양레저스포츠산업은 삶의 질을 풍성하게 하는 대안일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 측면에서도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 보트산업연구소에 의하면 레저보트산업의 미국내 경제효과는 2006년 기준으로 억불로 613 분석하고 있으며, 고용효과도 48만 명으로 분석
레저스포츠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1995∼2000년에 13.8%, 2000∼2005년에는 10.7%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21C는 레저스포츠의 시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주 5일 근무제로 다양한 레포츠(레저+스포츠) 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점차적으로 주 5일 근무제가 확산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레포츠를
산업이다. 해양이란 말은 넓은 외해(外海), 흔히 말하는 바다라는 용어를 과학적으로 쓰는 경우에 사용된다. 또한 넓고 큰 바다를 의미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해양관광을 논할 경우에는 연안, 해상, 바다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양자원중의 하나가 해양레저스포츠다. 해양레
스포츠이다. 눈에 덮인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땀을 흘리면서 스키를 타고 여러 형태의 경사나 눈의 상태를 극복해가는 중에 즐거움을 찾아내는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스릴과 속도감을 매력으로 한 겨울의 대표적인 레포츠로서 특히 스키는 운동량이 풍부한 온몸 운동으로 하체와 허리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