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인공지능(A.I.)'이 올 여름 블록버스터로 주목을 받으면서 컴퓨터 과학의 한 분야인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이제는 고전이 된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인공지능 컴퓨터 HAL에서부터 영화 '인공지능'에서 로봇 소년 역을 맡은 할리 조엘 오스멘트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의 발전 과정으로 정의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 4가지 범주에 대한 정의가 나온 역사적 순서는 조금 다르다. 역사적 순서로는 인간적 사고가 가장 먼저 정의되었다. 인간적 사고는 인간 뇌의 사고하는 구조를 연구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뇌 공학이나 인지과학(Cognitive Science)에서 다루는 또
만든 대량생산기계를 통하여 제조 공정이 완전히 바뀌게 되는데 이것을 흔히 1차 산업혁명이라고 부른다.
2) 2차 산업혁명
제2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인 전기와 화공학 기술의 개발로 인체의 청각과 시각기능을 획기적으로 확대 대신하는 소위 감각기계문명이 발달하기 시작했던 것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만, 국내에서는 영화시장의 두 배가 넘는 규모이며, 향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물론 이런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기업에게도 월드컵은 놓칠 수 없는 세계적인 마케팅 활동의 호기이다. 이런 맥락에서 발생하는 것이 바로 앰부시(ambush ; 매복·저격) 마케팅으로, 이는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에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들이 브랜드나 제품을 연결해
서 홍보하는 일종의 ‘우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