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하고 그들을 계몽하려는 내용이 담겨있었고, 시대 배경은 항상 격동의 시대인 그 당시로 잡았다.
루쉰의 작품에서 인물은 그의 그러한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작품속의 인물은 허위와 유교적인 폐습에 찌든 인물이거나, 그런 현실을 바라볼 수 있는 인물들이여야 한다.
중국 민족의 약점인 노예근성에 날카로운
비판을 가함. 이에 따라 소설의 배경이 되어 있는 신해혁명의 본질을 비판한 작품
※민족적 위기 속에 있으면서도 대국의식을 버리지 못하는 많은 중국인의 모순을 형상화
내용분석
아큐는 날품팔이꾼으로 지극히 무능하고 우매하지만 자존심은 강
중국 봉건 사회의 제도와 문화, 그리고 그 사회의 지배층 및 지배층을 위한 지식을 생산하는 거짓 지식인, 그 식인 사회에서 자발적으로 노예가 되어 자해를 일삼는 민중, 나아가서는 현실의 엄혹함을 직시하지 못하는 순진한 계몽주의적 지식인 ─ 이들 모두가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 말하자면 루쉰의
때 나온 노신의 대표작인 <아큐정전>은 그의 위치를 더욱 확고하게 했다. 노신은 아큐의 어처구니없는 비극을 통해, 민초들의 정신적 마비를 해부하고, 그들에게 정신적 낙후성을 고착시킨 전통적 사회와 의식구조에 대해 비판하면서 동시에 왜곡된 혁명 과정을 비판한다 .
2)페어플레이론의 등장
중국문자는 구어가 변천하여 음소의 변화가 나타났다고 하여도 기본적으로 변동이 되지 않는다. 이러한 특성으로 미루어 중국인들은 수천 년 전에 이미 한 음절로 표출되는 개념을 한 문자 속에 넣음으로써 언어의 초석을 이루는 어휘를 형성해 나간 것임을 알 수 있다. 다시 말하면 한 문장에서 독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