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즘. 영화를 만들 수 없는 상황에서 드들이 만들어낸 가난한 영화들은 궁핌을 미학으로 삼은 영화사상 최초의 리얼리즘이었다.
뒤이어 프랑스에선 영화에 대한 새로운 물결이 일게된다. 그들은 영화의 재평가를 시도한 것이다. 이제껏 영화들의 모순들은 비판해 나가며 그들이 새로운 영화 창조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마리앙 바드에서>, <사촌들>, <이중의 열쇠>, <24시간의 정사>, <어른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네 멋대로 해라>, <사형대의 엘레베이터>등이 대표적 작품이다.
누벨바그 이전의 세계영화의 추세는 줄거리에 중점을 두고, 틀에 박힌, 답답한, 젊
영화를 감상하는 사람들은 일부 영화를 즐기는 사람들과 젊은이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프랑스 사람들은 영화관을 점점 덜 찾고 있는데, 아마 입장료가 비싼 것이 그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그러나 월요일은 극장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데 그 이유는 프랑스에서 월요일은 모든 극장의 입장료가 할인
특징이 있다.
'누벨바그'는 <피아니스트를 쏴라>, <지난해 마리앙 바드에서>, <사촌들>, <이중의 열쇠>, <24시간의 정사>, <어른들은 알아주지 않는다>, <네 멋대로 해라>, <사형대의 엘레베이터>등이 대표적 작품이다.
누벨바그 이전의 세계영화의 추세는 줄거리에 중점을 두고, 틀에 박힌, 답답한, 젊
들어가며…
누벨바그는 대략 1958년~1964년사이에 불어닥친 프랑스 영화계의 새로운 운동을 말한다. 영화계의 다양한 사조 중에서 아마도 프랑스의 누벨바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커다란 영향을 미친 사조는 없을 것이다. 누벨바그의 영화들은 약 반세기 동안 세계의 영화를 지배해온 수많은 관습과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