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이 출시 및 발매될 예정이다. PS1은 텔레비전에 연결해 텔레비전 화면으로 게임을 보며 전용 컨트롤러로 하는 비디오게임기이다. 기존 게임기와 달리 CD를 매체로 사용해,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7500만 대 이상이 팔렸다.
Ⅰ. PS2의 성공요인 분석
1. 기업의 사명 및 비전
㈜Sony컴퓨터
기술 원조 계약
5. 경영 스타일(Style) : 다수가 참여하는 경영과 민주적인 절차에 역점, 전체의 효율성과 자율구조의 시너지 효과를 중시
6. 시스템(System) : 독립적인 SBU운영이 보장,
경영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 강조
7. 전략(Strategies) : ‘다각화 전략’ 및 ‘신제품 개발전략’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연출함으로써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 이라는 친근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일반 대중' 이 닌텐도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구매로 이어 지도록 하기 위한 이 같은 TV광고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되었고 이는 곧 높은 판매량이라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마케팅전략을 세웠고, 덕분에 급속도로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 닌텐도는 포켓몬스터라는 매우 유명해진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렇듯 게임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엄청난 수익을 올린 것이 선두자리로 재도약의 큰 기반이 되었
인해 무너져가던 게임시장에서 강자로 우뚝 서게 된다. 이후 닌텐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어 기네스북에 오른 ‘슈퍼마리오’를 비롯하여 우리에게는 만화로도 친숙한 ‘뽀빠이’, ‘젤다의 전설’, ‘스트리트 파이터’, ‘파이널 판타지’와 같은 게임을 만들며 연이은 성공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