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도구 : 설문지, 펜
2> 분석기법
* SPSS 통계패키지 이용
- 상관분석 : 이변량 상관계수
- 독립표본 T검정
- 빈도분석
- 교차분석
3. 조사내용
- 대상
- 게임기에 대한 인식
- 보유현황및 사용빈도
- wii 에 대한 설명 인식도 관한 조사
- 게임기 선택 시 고려요인
1> 비디
닌텐도라는 브랜드가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리오(Mario)"라는 캐릭터의 파워는 닌텐도가 새로운 시장분야에 진입할 때 활용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는데, 닌텐도는 타사와 달리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게임 장르의 수명주기 초기와 성장기에 경쟁자에 비해 우월한 위치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따라서 역사적으로 발전 및 구분되어져 왔다. 대체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아케이드 게임, 비디오콘솔게임, PC게임 그리고 온라인 게임으로 나누어진다.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게임기 산업의 현황/동향
전 세계적으로 2007년 현재까지 게임기 누적 판매량은 다음 그래프와 같다.
console slase chart
닌텐도의 Wii와 XBOX360이 전체 시장의 40%씩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20%가 안되는 시장을 Sony의 PS3가 채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XBOX 360은 2005년에 출시되었고, Wii는 2006년에 출시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