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훼미리마트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05년 1월 삼각 김밥 안에 카트라이더 물품 교환권을 함께 넣어서 판매하여 소비자가 삼각 김밥 안에 들어 있는 일련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풍선'이나 '카트'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24시간 문을 열고 10, 20대가 많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며, 무선한게임 14종(SKT 14종, 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①카드, 스포츠, 퍼즐, 보드, RPG, 테이블,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의 게임을 제공하며, 무선한게임 14종(SKT 14종, 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②강
콘텐츠의 비중을 증가시켰다. 콘텐츠는 유ㆍ무선 정보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하거나 처리한 자료, 정보 등을 말하는 것으로서 인터넷 등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할 수도 있고, CD 디스크 등에 저장하여 유형물로도 유통시킬 수 있
■ 인터넷과 디지털콘텐츠콘텐츠란 문자, 영상, 소리 등의 정보를 제작ㆍ가공해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정보 상품으로 정의할 수 있다. 문화상품과 마찬가지로, 구체적으로 극장에서 보는 영화나 비디오, 텔레비전 프로그램, 음악이나 게임, 애니메이션이나 인터넷에서 매일같이 접하는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