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카콜라온라인마케팅성공사례
1.코카콜라 e-Marketing 개관
e-마케팅 전략의 목표
1. Target Audience Communication을 통해 코카콜라 상품의 네티즌 브랜드로써의 인식확산과 Identity 수립
2. Interactive media의 특성을 살린 지속적이고 특색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증대를 간접 지원
3. TV, 라디
마케팅 비용으로 약 1조원의 효과를 보았다. 삼성에 대한 브랜드 호감도는 올림픽 전후로 5~6% 상승 하였다. 이렇듯 커다란 수익을 창출하는 이러한 기업 로고 라이센싱은 그 기업의 광고 효과는 물론 브랜드 자산 구축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 라이센싱을 위한 지침 *
라이센싱에 있어서의 한 가지
한국코카콜라의 소비자 중심 활동의 노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 실제 사례]
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은 성공사례들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코카콜라를 마시는 고객들과 넥슨의 게임을 즐기는 고객층이 잘 부합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이 두
. (미국 인기드라마인) ‘섹스 앤더 시티’ 와 ‘가십걸’에 등장. 색깔에 따라 그날의 의상과 액세서리에 맞춤 가능‘ 이라고 설명했다.
유통가에서는 동일 브랜드 제품군 중 판매량이 높은 한두 가지 제품만 진열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모든 색상을 동시에 진열해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코카콜라와 전략적 제휴
넥슨은 코카콜라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어 '2004 코크플레이(www.CokePLAY.com)'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전략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코크플레이'는 관련 행사 제품에 표기돼 있는 10자리 코드를 사이트에 입력해 얻어지는 '플레이 포인트'로 게임과 뮤직 등 다양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