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1-3절은 말씀묵상을 가까이 하는 자들을 가리켜 복 있는 사람이라고 말함.
“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
말씀을 묵상할 수 있다.
1-2> 하나님 그분 자신을 묵상할 수 있다.
1-3> 하나님이 행하신 기사들을 묵상할 수 있다.
1-4> 하나님의 창조물들을 묵상할 수 있다.
2. 묵상이란 무엇인가?
2-1>생명의 말씀이 내 속에 들어와 생명이 되는 것이다.
기록된 말씀이 생명의 말씀으로 바뀌어져서 내 속사람에게 불
성경적인 세계관으로 교육하려는 부모와 교사들의 고민은 세속의 가치관에 편성한 성공위주의 교육과 그에 따른 인간성 상실로 인한 문제, 포스트모던시대에 성경적으로 양육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라고 할 수 있다.
21세기의 현실은 포스트모더니즘(Postmodernism)이 무의식적으로 작동하고 있어서 그것
적용해볼 것이다. 이번 모세의 노래(신명기 32:1-43)를 연구할 때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은 구원을 노래하는 모세이다. 하나님의 선지자로 선택된 모세가 이 노래를 통해서 하나님의 구원을 어떻게 노래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구원의 노래가 무엇인가 생각해 볼 것이다.
적용해볼 것이다. 이번 모세의 노래(신명기 32:1-43)를 연구할 때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은 구원을 노래하는 모세이다. 하나님의 선지자로 선택된 모세가 이 노래를 통해서 하나님의 구원을 어떻게 노래하고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구원의 노래가 무엇인가 생각해 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