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소위 브랜드 문화를 창출하여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하나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단일 소스 다중 사용(One-Source Multi-Use) 전략을 추구하고
제1장 들어가며
스타매니지먼트산업은 현재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에 가장 가깝고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 할것 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관심이 지대하다.
우리나라도 이젠 “딴따라”에 비유 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
매니지먼트기업이나 기획사가존재하지 않으며 우연적 스타탄생을 통해서 음반산업을 펼치고 초보적인 매니지먼트가 이뤄진70·80년대,매니지먼트가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기획매니지먼트가 이뤄지고 스타도메이킹된다는 개념이 서기 시작한90년대이후, 그리고 매니지먼트가 기업화되는1990년대 중반
스타 배우, 스타감독 등에 관심을 가질 뿐이다. 즉 상을 받는 영화와 흥행에 성공하는 영화는 일치하지 않는다. 이런 불균형적인 투자의 원인에는 그 저변에 스타 시스템이란 제도가 한 몫하고 있다. 스타 시스템은 헐리우드에서 영향 받은 제도지만 한국의 영화 산업에서의 스타 시스템은 헐리우드 스
· SM엔터테인먼트는 처음부터 중화권에 기획사의 가수들을 진출시킨 것이 아니라, 해당 가 수의 인지도를 다른 채널 등을 통해 상승시킨 후 진출시키는 방법을 취하였다. 현지 캐스 팅을 통한 현지인 가수 발굴, 중국 현지에서 발굴한 신인은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을 체결하고 아시아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