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소위 브랜드 문화를 창출하여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하나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단일 소스 다중 사용(One-Source Multi-Use) 전략을 추구하고
제1장 들어가며
스타매니지먼트산업은 현재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에 가장 가깝고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 할것 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관심이 지대하다.
우리나라도 이젠 “딴따라”에 비유 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의 일반적 특징
(1) 오디션 시스템 - 관객이 엄선하는 세계
1) 유능한 재능은 외부에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란, 쉽게 말해 아티스트의 재능을 발굴하여 가공(육성)하고 판매하는 사업이다. 즉, 재능지상주의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재능이 있는 사람들을 우선적으로 선
스타 배우, 스타감독 등에 관심을 가질 뿐이다. 즉 상을 받는 영화와 흥행에 성공하는 영화는 일치하지 않는다. 이런 불균형적인 투자의 원인에는 그 저변에 스타 시스템이란 제도가 한 몫하고 있다. 스타 시스템은 헐리우드에서 영향 받은 제도지만 한국의 영화 산업에서의 스타 시스템은 헐리우드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