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고우미술학교는 현대화의 문을 터놓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매킨토시는 산업혁명으로 인하여 야기되었던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사회개혁과 디자인 개혁운동을 실천하였던 윌리엄 모리스의 영향을 받았고, 예술공예운동의 선구자들인 맥머도, 보이지, 애쉬비 등을 비롯한 건
. 나는 무엇보다도 비례가 문제라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건축물 개개의 형태에 있어서 ‘정확한 적응’이라는 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엔나로 돌아왔을 때 나의 많은 부분이 변해 있었다. 분리파가 창설되었고, 우리는 갑작스럽게 전반적인 모던의 발전에 대해 알게 되었다.”
토로프, 비어즐리, 매킨토시, 그리고 호들러와 같은 당시 화가들의 복합적 영향으로 보이나 한편으로 그의 그림에서는 이들의 파스티슈 이상으로 클림트 특유의 정교한 장식성과 짙은 에로티시즘이 발견된다.
그가 그린 많은 여인들의 초상화나 신화를 주제로 한 작품에서 여인들은 확실히 포착하기
미술 공예 학교 + 바이마르 미술 아카데미
국립 바이마르 바우하우스 창립
아르 데코라티프 (art dé coratif : 장식미술)
의 약칭으로 '1925년 양식‘ 이라고도 함
아르 누보(art nouveau)와는 대조적으로
기본형태의 반복, 동심원, 지그재그 등 기하
학적인 것에 대한 취향이 두드러지게 나
1. 아르데코(ART DECO)란?
아르데코(ART DECO)란 디자인과 장식에 의한 스타일로써 최고 전성기는 제 1, 2차 세계대전 사이였다. “아르데코(ART DECO)”라는 용어는 1925년 파리에서 개최되어진 장식과 산업예술의 유명한 전시회의 제목으로부터 유래되었다.
1925년 현대 산업과 장식미술의 국제 박람회(Exposi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