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콘 방식 (Icon Based Tools)
* 아이콘 방식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아이콘 단위로 플로우차트 형태로 표현하여 플로우차트 방식이라고 불려지기도 합니다. 아이콘 방식은 타이틀 프로그램의 전개 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하나의 아이콘은 그림, 사운드 비디
학습동기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영상자료, 시 낭송, 한글문서자료 등의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통하여 문학적 사고력과 감성의 발달을 통합적으로 함양하도록 한다.
넷째, 교과 내용의 재구성을 통하여 제작된 교수-학습자료를 통하여 교과서 밖을 벗어난 창의적 사고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
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제작 방식에 따라 픽셀 단위로 구성되는 비트맵(bitmap) 폰트와 수학적 함수로 표현되는 벡터(vector) 폰트로 구분된다.
그래픽은 원래 육필, 조각, 인쇄, 그리기 등의 작업을 통해 생산된 시각 미디어를 말하는데, 멀티미디어 측면에서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직접 생성하거나 편집한 것을 지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