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서 여러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다. 여기서 나는 애니메이션과 국제경영 사례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1세기 무역 패턴을 살펴보면 과거처럼 상품간의 거래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간의 교역으로 발전되고 있다. 이런 세계적인 흐름 속에서 단순히 어떤 기업
미디어 사업 부분을 주제로 삼아 연구를 진행하게 되었다.
기존 지상파 프로그램을 재방송하여 보여주던 다른 케이블TV 채널과 달리 새로운 시도로 우리나라의 영상 컨텐츠 판도를 바꾸어버린 기업, CJ E&M. 현재 케이블TV 시장에서의 CJ E&M은 성공적인 기업을 넘어서서 케이블TV시장을 이끄는 선진적인
Ⅰ. 서론
인터넷방송은 한 마디로 방송과 통신이 결합된 새로운 매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것은 인간이 통신과 방송을 스스로 손쉽게 할 수 있는 동시에 또한 타인의 통신과 방송을 받아서 그에 알맞은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바로 실시간으로 보냄으로써 쌍방향적 의사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획
B. 멀티미디어의 역사
1. 컴퓨터
1930년대 중반 영국의 수학자 알란 듀링(Alan Turing)이 “On Computable Number”라는 논문을 통해 인간의 정보처리 구조를 응용한 가상의 컴퓨터 논리가 최초로 전개된 이후 컴퓨터는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다. 김영석은 이를 4단계로 나누어 그 발전 과정을 설명하고 있
미디어 플레이어 대신에 자사의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표준으로 만들고 있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 XP를 거쳐서 윈도 닷넷을 통해서 인터넷 서비스를 독점하려고 하고 있다. 어쩌면 인류 역사상 어떠한 국가도 마이크로소프트사보다 큰 권력기반을 가지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