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상징과 도교
도교사상사에서 도교수련의 원리나 단계와 관련시켜 일원상의 상징이 사용된 것은 「주역참동계」가 출현한 이후이다. 청대의 모기령에 의하면 원래 「주역참동계」에는 <수화광곽도>, <삼오지정도>등이 첨가되어 있었다고 한다. 그가 말한 <수화광곽도>는 중앙에 일원상을 배치하
다산 선생 지식 경영법
8강 과정을 단축하라
37~39절
목차
37. 목표량을 정해놓고 그대로 실천하라
1)목표량을 결정하라.
2)독려하고 경쟁하라.
3)긴장을 놓지 말라.
4)기록으로 보관하라.
5)다산은 말한다.
38. 생각을 끊임없이 조직하고 단련하라
1)비판을 수용하라.
2)보완을 유도하라.
3)인정하되 지적하라.
『 금 농 』
- 목 차 -
Ⅰ. 서 론
1. 금농의 배경
⑴ 금농의 시대적 배경
⑵ 금농의 공간적 배경
⑶ 금농과 양주팔괴
2. 금농의 생애
⑴ 금농 [1687~1763]
Ⅱ. 본 론
1. 금농의 회화
⑴ 금농의 회화적 가치
⑵ 사군자
⑶ 인물화·인물산수화
⑷ 화훼화
2. 금농의 작품 감상하기
Ⅲ. 결 론
1. 금농의 회화의 영향
⑴ 양
본문내용
[1]. 도교의 의의
원시적 자연신앙에서 발생한 중국의 종교이다. 자연을 주지로 하는 노장철학의 기반 위에 음양오행설과 신선사상을 가미하여 불로장생의 비법을 구하며, 부주/기도 등을 행한다.. 다신교로서 내용이 복잡하지만, 옛부터 유교/불교와 더불어 중국의 3대 종교의 하나로서 인간
Ⅰ. 서론
공자는 말씀하셨다. “군자는 자기 집에서 살지만 그의 말이 살아 있으면 천리 밖에서부터 응답을 듣는다. 하물며 가까운데 있는 사람이야 어떠하겠느냐? 그 집에 있으면서 그의 말이 착하지 못하면 천리 밖에서부터 모순에 직면한다. 하물며 가까운데 있는 사람이야 어떠하겠느냐? 말은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