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랑 생가 답사기
영랑생가는 동산 중턱 양지바른 쪽 읍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터에 본채와 사랑채가 널찍이 자리잡고 있다. 화단에는 방문객을 위함인지 그를 기리기 위함인지 모란꽃을 가득 심어 놓아 그 작위적 발상이 가상스러운데, 한쪽에는 1988년에 세운 영랑시비가 육중하고 촌스러운 자태
모란꽃도 나와의 관련 속에서만 보람찬 꽃이 되며 고운 봄하늘도 내 마음과 맺어질 때 에메랄드처럼 빛난다. 맑고 투명한 오월하늘이라든가 맑은 샘물은 자신의 순결성의 표상이다. 영랑은 초기시에 있어 결코 순결한 심정 그 자체를 직접 드러내거나 그것에 대한 추상적인 관념을 제시하지 않았다. 언
꽃잎 중심으로 발전되어진 단독 완성형 문양에 반하여 잎파랑이 위주의 2방형이나 사방 연속형의 지엽적 형태를 찾아보기 쉬운 예는 선조들의 생활 철학의 소산이기도 하다. 따라서 외국 어느 나라에서도 볼 수 없는 토속성이 강하면서도 결코 완벽하지 않는 당초 문양류와 흡사한 초형문을 주종으로
Ⅰ. 상징과 상징형법
상징형법에 대해서는 아직 일치된 개념을 찾기 어렵다. 더 나아가 모든 법률은 어느 정도 상징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 형법은 종래에도 다른 법률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었다. 적어도 19세기 초 이래로 모든 범죄행위와 형벌에 상징적 의미
Ⅰ. 개요
꽃은 그 색소에 따라 잎뿐만이 아니라, 줄기, 종자 등의 색깔까지도 달라진다. 따뜻한 봄부터 늦여름까지는 클로로필 색소가 훨씬 많아서 다른 색소는 이 색소에 짓눌려 색깔을 내보이지 못한다.
가을이 깊어지면 낮이 짧아지면서 햇볕을 받는 시간도 줄어들게 된다. 그래서 클로로필 색소